내일의 보람
하나로 합하여지는 힘, 융합력




하나로 합하여지는 힘, 융합력
MOEL 아카이브
굿 파트너
체인지업! MOEL
함께 하는 MOEL
내일 로그
급속한 고령화와 노동시장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마련된 ‘고령자 계속고용장려금’ 제도가 고령자의 지속적인 경제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본격 확대 운영된다. 고용노동부에 따르면, 2025년부터는 지급 대상과 금액이 확대된다.
진정한 상생은 개인과 개인뿐 아니라 정책과 공동체가 함께 결승선으로 달려가는 과정이다. 몇 초의 승부로 끝나는 단거리 레이스가 아니라 수년, 수십 년을 두고 달려가는 마라톤과 같다. 한 사람의 우승자가 아니라 모두의 완주를 위해 지혜를 나누고, 기회를 연결하는 이들이 있다. 청주고용센터, 고용 어벤져스를 만나보자.
장애인 고용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한 ‘장애인 고용촉진 강조기간’을 맞아, 예술을 통해 공감과 소통을 나누는 특별한 행사가 열렸다. 장애인이 일터에서 행복을 느끼고,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사회 전체의 따뜻한 관심과 성원이 함께 하길 기대한다.
지난 2024년 12월, 고용노동부가 주최한 ‘내일을 여는 청년의 날’에서 청년 세대의 공감을 자아내며 널리 박수받은 주인공이 있다. 청년도전지원사업 우수사례 공모전 청년 부문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은 최유진 씨다. 지원사업과 함께 퇴사 이후 겪은 좌절감에서 벗어나 용기 있게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는 그의 경험을 공유한다.
도시가 똑똑해지고 있다. 시민들에게 도시를 이루는 각종 인프라를 제공하는 것을 넘어, 각 인프라에서 발생한 데이터를 수집·분석하고 보다 쾌적하고 편리한 도시를 만들기 위한 솔루션을 기획·추진하는 방향으로 꾸준히 진화하고 있는 것. 그 중심에는 ‘스마트 도시 전문가’가 존재한다.